산책하기 좋은 화목원

 

강원도립화목원은 강원도에 자생하는 나무와 꽃 등를 소중한 자원으로 가꾸고 보존, 발굴, 보급, 연구하며, 학생들의 자연학습장, 도시민의 문화공간을 제공할 목적으로 설립이 되었다.

 

강원도립화목원은 분수광장과 향토꽃나무전시관, 임산물판매장, 팔각정, 강원도산림박물관, 만경원, 잔디원 등을 갖추고 있다.

 

분수광장은 다양한 형태를 연출할 수 있는 분수가 있으며, 분수안으로 사람들이 들어갈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이다.

 

향토꽃나무전시관은 자동시스템 유리온실로 향토관, 자생화관, 상록관, 증식보급관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화목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강원도 산림박물관은 4개의 전시실과 영상실, 기획전시실, 다목적실, 수장고 등으로 배치돼 산림의 종류와 역할 숲속의 생태 등 산림백과사전을 눈으로 확인할수 있다.

 

제1전시실 숲의 체험관은 호랑이, 고라니,산양 등 동물과 일반조류, 토종어류 박제가 3종 133점이 전시되어 있다.

제2전시실 자연과 산림관은 삼엽층 암모나이드 완족류 화석, 공룡시대를 재현, 목재표본, 화석, 암석, 광물 들을 실물 그대로 전시하고 있다.

제3전시실 산림과 생활관은 대형 모니터를 통해 강원도의 비경을 볼수 있으며, 산촌마을 4개를 재현해서 산촌생활을 체험하게 한다.

제4전시실 산림의 이용과 미래관은 산림자원 부산물의 이용과 개발에 관한 자료와 각종 목재의 특성 및 목공예품 악기 등이 실물로 전시되고 있다. 

강원인 스폰서
스폰서
정보예술